본문 바로가기
사색, 개똥철학, 명상

성공에 갈증을 느껴라! 그러나 조급해하지 말아라!

by 킹피쉬1 2011. 6. 7.
반응형


다른 블로그를 할때 적었던 글인데 벌서 2006.7.18의 일이니 5년정도 지난 일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그때 느꼈던 감정 그대로 적혀 있어서 좋고 또 좋은글이라고 생각되어 약간의 보완 작업과 함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성공을 꿈꾸며 그리는 것은 좋다.
하지만 자칫 성공이 빨리 오지않아 조급해 하는 경우가 있다.
절대로 조급해하면 안된다.
조급해 하지 말고 여유를 가져라!

어느 책에서 이런 말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이 돈이 많고 명예가 있어서 여유가 있는 것이 아니다.
여유가 있었기에 성공한 것이다. 즉 여유가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다.

자신의 일 속이 파묻혀 노력해야 하지만, 여유 있게 자신의 삶을 멀리서 바라 볼 줄 알아야 합니다. 

또, 조급해하다보면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두려움이 생깁니다.
두려움은 인생과 성공의 최대의 적입니다. 두려움을 버리고 인생을 즐겨야 합니다.

present 라는 책을 보면 present라는 단어는 현재와 선물이라는 뜻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현재는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매 순간 현재를 선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잘못된 과거는 반성하고 배움을 가지라고 했고 미래를 계획하여 아름다운 꿈을 가지라고 했고 가장 중요한 지금 살고 있는 이시간 현재는 즐기라고 했습니다.
연금술사를 보면 현재를 즐기는 방법중 하나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라고 합니다.
저는 가만히 앉아서 명상을 하거나 가사가 없는 음악을 틀어놓고 가만히 듣고 있으면 마음의 소리가 들립니다.
바로 생각이죠. 잊으려고 하지 않고 가만히 내버려 둡니다.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거죠. 그러다 보면 현재에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 있다는 말은 불안이나 두려움 또는 꿈속에만 파묻혀 현재에 해야할 일을 못하는 경우 입니다. 마음이 어지러운 경우죠
과거에 있는 말은 후회가 대표적입니다."아.. 그때 그러지 말걸..."같은 경우죠.

미래나 과거보다는 현재에 몰입하여 어떤 행동을 하면 그것이 현재에 사는 것입니다.
계획을 세우는 시간(아침시간) 후회하는 시간(저녁 일기쓰는 시간)을 따로 정해두면 마음이 어지러워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두번 시간을 내어 2~3분 정도 눈을 감고 명상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리 하기 싫은 일이라도 어차피 끝내야 하는 일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하다보면 어느샌가 일이 끝나 있을 것입니다.

지금 하는 일에 흥미를 붙여야 합니다.

인생을 어떻게 즐기느냐!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성공하는냐를 생각할 때 입니다.

조급해 하지 말고 자신의 인생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냥 가실거 아니죠? view on 버튼 눌러주세요~ 
구독을 하시면 업데이트되는 글을 방문하지 않아도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