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경제] 지금 당장 경제 공부 시작하라.

by 킹피쉬1 2011. 7. 11.
반응형
경제공부 꼭 해야 하나요?

굳이 대답하라면 네!!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경제를 모르고 살아가죠. 수요과 공급,생산과 소비등의 기본적인 개념을 학교에서 잠깐 배우긴 하지만
실 생활에 적용시키긴 힘듭니다.

판사, 검사는 공무원이라고 예외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경제를 배운다는 것은 인간관계에서 이해관계를 배우는 것입니다.
저 사람과 나의 관계에서 창출되는 것은 여자친구이면 사랑일 것입니다. 사랑이 머리로 배운다고 배워지는 것은 아니지만 제가 이렇게 극단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경제는 사람이 사는 곳 어디에나 존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쉽게 이야기해서 장사를 하는데 준비해야 될 것이 많이 있습니다.
장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고 주변 인구조사및 장소섭외.. 주 소비자층이 몇살인가 부터 슈퍼마켓을 하더라도 그 주변에서 많이 나가는 물품을 들여  놔야 사람들이 많이 올것입니다.

주식을 하거나 사업을 하는 사람들만 알아야 할게 경제가 아닌 겁니다.
의사, 변호사,약사를 해도 개업하는 순간부터 사업이고 장사인겁니다.
주변에 병원 있다고 약국 차리실 겁니까? 그렇게 단순한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제가 경제에 관심을 갖으면서 보게 된 책입니다.
사실 제가 산책은 아니고 집에 있던 책인데 아무도 안봤는지 책장에 새 책처럼 꽂혀 있더라구요.

그런데 굳이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요.
경제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경제에 눈을 뜨게 되면서 돈과 친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 경제문제와 그래프를 통해서 이해하기 쉽고 접근하기 쉽게 경제에 대해서 설명해 놨습니다.
이 책 한번읽으면 그 어렵다던 경제 신문이 눈에 확 들어오기 시작하고.
경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객관적으로 바라 볼수 있는 눈이 생깁니다.

사실 이런 경제 이론서는 관심만 갖고 책을 사게되지 읽지 않게 되는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남들보다 100원을 더 벌게 되고 나중에는 100만원 1000만원을 더 버실 겁니다.

2009년에 만들어져 지금현재 상황에 대한 이야기도 어느정도는 맞아 떨어져 이해가 쉽게 됩니다.
왜 안되지 생각할때 이런 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런 기초 입문서를 읽고 장사에 대한 혹은 다른 경제에 대한 책을 읽어야 돈 버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지금 장사를 하고 계신 분이라도 분명히 변화가 올 것이라 생각 됩니다.
모두 부자되세요~
위 아래 책 사진 누르시면 책 쉽게 구매하실 수 있게 연결 시켜놨으니 클릭하세요~

도움되는 글이셨다면   view on버튼 눌러주세요~더 많은 사람이 읽을 수 있어요. 로그인같은거 없습니다^^
댓글도 달아주세요~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