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영화

아이 오리진스 (i origins)

by 킹피쉬1 2015. 1. 6.
반응형
 

아이 오리진스 (i origins)

 

1. Opening

--- 현재의 렌 그레이, 눈을 연구하는 과학자 8년전 할로윈데이 운명의 여자 소피를 만난다. 눈이  진화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연구를 하는 중, 운명의 여자와는 다른 실험보조학생 카렌을 만난다.
운명처럼 뭔가에 이끌리듯 간판의 눈을 찾고 그 여자의 행적을 따라가다가 지하철에서 소피를 다시 만난다. 사랑에 빠지게 된다.

2. Plotpoint 1
---p.p 1 : 28분 여자의 집으로 합치기로 결정한다.
---act 2-1 : 소피와 결혼 약속을 하고 그 날 소피를 엘리베이터 사고로 잃고 장례식을 치른다. 그리  고 나서 카렌과 키스  
 
3. Midpoint
(마치 여정이 성공할 것 혹은 한 것 같은 지점 혹은 결정, kiss, 주인공에게 깨달음을 준다.- 사랑을 깨닫는다, 능력을 믿게 된다. 위기인가 기회인가?)
--m.p :  실험보조학생 카렌과 키스 후 페이드 아웃되고 7년후로 돌아온다.
--act 2-2 : 자신의 눈 연구를 성공했다. 카렌은 임신한 상태 행복하다. 가끔 소피가 생각나기도 하지만 카렌이 이해해준다. 자신의 딸이 어떤 농장 주인이 윤회했다는 사실을 자신이 연구한 홍체지문 즉 과학적으로 알게 되고 연구결과를 부정하기 위해 농장에도 직접 찾아가지만 믿지 못한다. 여러가지 실험 대조를 하던중 소피와 동일한 홍체를 가진 여자아이가 인도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인도에 가는 것을 갈등하는데 오히려 카렌이 설득한다. 
 
4. Plotpoint 2
--p.p 2 : 1:16분 인도로 간다. 인도에 가서 여자애를 찾기 시작하고 옥외 광고를 한다. 결국 광고판 앞에 있는 여자애를 발견하고 직감적으로 안다. 호텔로 데려가 여러가지 실험을 하지만 결과는 좋지 않다. 다시 돌려보내려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데 여자아이가 엘리베이터 앞에서 운다.  

5. Ending 
여자와이와 함께 문을 열고 나가는 렌 밖의 날씨가 화창하고 마치 어두운곳에서 신비스러운 어떤 곳으로 나가는 느낌이다.

  

 

 

 

 

 

 



6. 시놉시스
 눈을 연구하는 과학자  렌 그레이  할로윈데이에 운명의 여자 소피를 만난다. 눈이 진화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연구를 하는 중, 운명의 여자와는 다른, 실험보조학생 카렌을 만난다.
운명처럼 뭔가에 이끌리듯 간판의 눈을 찾고 그 여자의 행적을 따라가다가 지하철에서 소피를 다시 만난다. 사랑에 빠지게 된다. 할로윈데이데 만난 그 여자다.
여자의 집으로 합치기로 결정한다. 소피와 결혼 약속을 하고 그 날 소피를 엘리베이터 사고로 잃고 장례식을 치른다. 그리고 나서 카렌과 키스하며 현재로 돌아온다.

  7년후 렌은 카렌과 결혼을 했고 과학자로서 TV에 나올 만큼 성공해있고 자신의 연구도 성공적이다. 가끔 소피가 생각나기도 하지만 카렌이 이해해준다. 자신의 딸이 어떤 농장 주인이 윤회했다는 사실을 자신이 연구한 홍체지문 즉 과학적으로 알게 되고 연구결과를 부정하기 위해 농장에도 직접 찾아가지만 믿지 못한다. 여러가지 실험 대조를 하던중 소피와 동일한 홍체를 가진 여자아이가 인도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인도에 가는 것을 갈등하는데 오히려 카렌이 설득한다. 인도로 간다. 인도에 가서 여자애를 찾기 시작하고 옥외 광고를 한다. 결국 광고판 앞에 있는 여자애를 발견하고 직감적으로 안다. 호텔로 데려가 여러가지 실험을 하지만 결과는 좋지 않다. 다시 돌려보내려고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데 여자아이가 엘리베이터 앞에서 운다.  여자와이와 함께 문을 열고 나가는 렌 밖의 날씨가 화창하고 마치 어두운곳에서 신비스러운 어떤 곳으로 나가는 느낌이다.


7. Structure(구조) 
     현재 과거 현재

8. 특이한 캐릭터 혹은 주인공 렌
   응축 : 과학자로서 이공계열의 이성을 가지고 과학적 증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어떤것도 사실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sub plot : 이성적 판단을 믿지 않는다.
   욕망 : 홍체 연구의 성과
   목표 눈 연구로 신을 부정하겠다.
   내적갈등  : 과학적인 눈연구로 신을 부정한다.
   결핍  : 영혼
  


9. 대사

10. Log Line 
         잃어버린 그녀의 눈을 찾아서

11. mainplot
      눈이 진화했다는 것을 증명해서 신을 부정하려는 렌이 결국 눈으로 인해 
      죽은 자신의 여자친구를 찾는다.

 

12. sub plot

      신을 부정하지만 결국 신에 의해서 모든 것이 돌아간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 렌
 

          
13. concept(키워드)
          눈,윤회

14. 장르
         드라마, SF
 
15. 이 영화는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는가? 
사람은 다시 태어난다. 그것을 눈으로 알 수 있다.


16. 이 영화의 특징은? 혹은 생각나는 것은?
 --- 이 영화는 ARCH plot를 가지고 있다. 어려운 주제를 다루야 하기 때문에 마치 액션영화와 같은 고전적인 플롯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mini plot이나 anti plot을 가지고 있었다면 더 어렵고 흔히 말하는 예술영화가 되어 버렸을 것이다. 겉으로 이해하기 쉽게 보여줌으로서 어려운 주제를 영화적으로 쉽게 다루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