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연기

무릎팍 도사, 공효진의 연기법

by 킹피쉬1 2011. 8. 7.
반응형



공효진씨가 무릎팍 도사에 나왔습니다. 인간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주더군요.

연기에 대해 말을 잠깐 했는데 이런 내용이었습니다.

자신은 대사를 현장에서 외운다.

연기 초보들은 이 결론만 듣고 아마도 연기 연습을 하지 않고 현장에 가서 연기를 하면 되는 구나 라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그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공효진씨는
물론 가기전에 중요한 씬들을 집중연구하고 먼저 파악하고 난 후 정형화된 대사를 하지 않기 위해
현장에서 대사를 암기한다고 했습니다.

point는 여기에 있습니다.

현장에 가기전에 사전 준비를 많이 할 겁니다.

1. 처음 대본을 받았다면 혹은 기획안을 받았다면  캐릭터는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

성격
특정한 개인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독특한 방식. 
성격은 사람의 기분·태도·의견을 포괄하며,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에서 가장 뚜렷이 드러난다. 
성격은 각 개인의 특징을 나타내는 선천적·후천적 행동특성으로서, 그 사람의 주위환경과 사회집단의 관계 속에서 관찰할 수 있다.

2. 대본에 적혀진 상황들을 여러가지로 상상하며 분석을 했을 겁니다.
3. 이번 회에서 전체적으로 보여줘야 할 인물의 생각 또는 영화안에서 보여줘야할 인물의 목적을 알아볼겁니다.

이런 식으로 대본에 대해서 감독 또는 작가와 함께 이야기를 하고 컨셉을 잡고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분석을 할 겁니다.

컨셉이 정해지고 촬영을 하는 중간이라면 아마도 2번과 3번이 주를 이루겠죠.

공효진씨는 다만 대사에 얽매이지 않기 위해 대사 연습을 하지 않았을 겁니다.

이렇게 모든 것을 다 분석하고 있기에 현장에서 대사를 쉽게 외울 수 있을 겁니다.

이성적인 부분을 사전에 모두 끝내 놓고 현장에서는 자신을 믿고 감정만 드러내는 거죠.

공효진씨의 말을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 같아서 이렇게 몇자 적어 봅니다.

더불어 차승원씨와 장혁씨는 대본의 모든 대사를 외운다며 연기에 대한 자신만의 방법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방법을 만드는 것이 메소드연기 입니다.

도움되는 글이셨다면   view on버튼 눌러주세요~더 많은 사람이 읽을 수 있어요. 로그인같은거 없습니다^^
댓글도 달아주세요~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반응형